인천 중구 용유동, '인천국제공항지원 고추장 사랑나누기' 행사 개최
우경원
승인
2023.12.08 11:45 | 최종 수정 2023.12.08 12:26
의견
0
2023년 12월 8일(금) 인천 중구 용유동에서는 (사)생활개선인천광역시중구연합회 용유지회 (지회장 이선경)의 고추장 사랑나누기,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캠페인인 '인천국제공항지원 고추장 사랑나누기'가 진행됐다.
지회장 이선경 회장은 배준영 국회의원과 인천수협의 차형일 조합장을 비롯한 약 2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참여하여 고추장 200여 통을 기부했다.
이 기부는 지역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그리고 각 노인정에게 진행되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이웃들이 배고픔과 어려움에서 일시적으로나마 도움이 됐다.
이번 나눔 행사는 인천 지역 사회의 상황을 고려한 결과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들에게 재무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은 지역 사회의 책무이자 약속이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사랑의 나눔 행사에 참여한 이선경 회장은 "인천 지역에서 사회적 약자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친밀한 지역 사회 구성원들과 손을 맞잡고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것은 가장 중요하다."라며 포용과 동정의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이번 '인천국제공항지원 고추장 사랑나누기' 행사는 지역 사회의 관심을 받으며 많은 기부와 참여를 이끌어냈다.
차형일 인천수협 조합장은 이를 통해 인천의 지역 사회 연대를 형성하고 약자에 대한 보살핌의 문화가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고추장 사랑나누기는 지역에서 직접 수확한 농산물 진행한 것이 타 지역과 차별이라고 이어 밝혔다
저작권자 ⓒ e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