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행정사회, 행정사의 발전 위해 인하대와 협력 강화

우경원 승인 2023.12.20 20:20 의견 0
인천지방행정사회, 인하대와 협력 강화

인천지방행정사회는 20일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업무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책대학원 변병설 원장과 실무자를 포함하여 인천지방행정사회 박병옥 회장, 이영재 부회장, 박성우 사무총장, 대한행정사회의 이정섭 교육부회장 및 박인수 이사, 김한회 미추홀구지회 사무국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측 간 업무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더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인천지방행정사회, 인하대와 협력 강화

또한 협약식을 통해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을 포함 전 대학원 과정의 학자금 40% 감면 해택이 최종 결정됨으로써 학자금 부담 완화를 통하여 꾸준한 학업과 능력 개발의 뜻이 있는 행정사들에게 업무능력 개발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장이 열리게 되었다.

행정사의 능력 개발 및 제도의 발전을 포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인천지방행정사회는 이번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과의 새로운 교육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인천지역 행정사들에게 보다 더 나은 교육 기회 제공을 포함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도모 하려는 모습에서도 상호 의견이 일치되었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모든 관계자들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의견을 함께 하였다.

인천지방행정사회, 인하대와 협력 강화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은 공공정책 분야에 특성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우수한 석학 배출에 앞장서는 대학원으로, 지방행정 및 정책과 관련된 분야에서 학문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인천지방행정사회는 향후 ‘행정사의 능력 개발이 곧 지역 사회의 발전과도 같다,’ 라는 명목 아래 더욱 다양한 시설 및 기관, 단체와의 업무 연계를 통하여 행정사 개개인을 포함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뜻을 품고 있다.

저작권자 ⓒ e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