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 준비됐나요…서울 중구가 도와드려요

우경원 승인 2023.12.26 10:03 의견 0
X

초등학교 입학 준비됐나요…서울 중구가 도와드려요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입학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지 등 양육자의 고민도 커지게 마련이다.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이런 학부모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먼저 구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들려주는 '입학 전 꼭 준비해야 할 다섯 가지' 강의를 열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준다. 강의는 1월 20일(토) 오후 1시 중구 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엄마 아빠가 강의를 듣는 동안 예비 초등학생들은 '요리하는 마술쇼' 공연을 관람하면서 학교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을 자연스럽게 익힌다. 아이들은 딱딱한 수업이 아닌 흥미로운 무대를 통해 학교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중구 교육지원센터 지하 1층에는 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들어선다. 응원존에서는 언니 오빠들이 입학을 앞둔 동생들에게 남긴 축하와 격려의 글도 읽어볼 수 있다.

가족이 함께 꽃 풍선을 만들고 풍선 위에 '잘 할 수 있을 거야', '엄마 아빠 감사합니다' 등 서로에게 힘을 주는 문구를 적으면서 가족 간 돈독한 정을 쌓을 수 있는 행사도 내년 2월 3일(토) 11시에 열린다.

입학 준비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거나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는 예비 초등학생들을 응원한다"라며, "중구가 준비한 입학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학교에 적응하는 데 문제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서울중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e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